사진세계/Festival
이해못할 세계의 진기한 축제 들
aerodynamics
2010. 11. 23. 06:28
세계에는 많은 인종과 다양한 생활 풍습에 따라 여러가지 전통적인 축제가 이어지고있다.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지만 여기 몇 소개된 축제는 우리의 생각으로는 이해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다분하다.
영국의 Cheese Rolling Festival
글로서트 지방의 쿠퍼 언덕에서 열리는 Copoper Cheese-Rolling 은 예날 이지역의 Brockworth에 사는 사람들만이 행해온 축제였으나 지금은 전세계 여러 군데서 유사한 축제가 진행된다.
축제가 열리는 쿠퍼언덕은 매우 가파른 상태인데, 여기에 둥근 치즈를 던지면 매우 빠른 속도로 내려간다. 여기에 사람들이 이 치즈를 잡기위해 뛰어내려가는데, 한두걸음만 옮기면 모든 사람들이 뒹굴수밖에 없다. 누가 승자이고, 누가 패자인지는 아무 규칙도 없다 그냥 뒹구는 재미.
스페인의 부놀지방 토마토 축제(La Tomatina Festival, Bunol, Spain)
스페인의 한 지역에서 열리는 토마토 축제는 일종의 음식 축제. 한 거리에 한시간 동안 토마토를 던지는데, 약 10톤 정도의 토마토가 쏱아진다고한다. 참가한 남녀 노소 할것없이 모든사람들은 다시 이 토마도를 서로 던지면서 즐긴다.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약간의 룰이 적용되는데, 토마도는 반드시 한번 짓눌러서 터뜨린 상태로 던져 사람에게 맞을때 충격을 약화시켜야 한다. 토마도 외에 어느 것이든 던져서는 당연히 안된다. 8월의 마지막주 수요일에 개최된다.
태국의 원숭이 뷔페 축제
매년 11월의 마지막주 일요일에 개최된다. 이지역의 숭배신인 라마의 친구인 원숭이가 모두 이 만찬에 초대된다. 매년 600마리 이상의 원숭이가 몰려든다고한다. 투입되는 음식은 약 3,000 kg 정도. 종교적인 신념도 존중해야하지만, 저 많은 음식을 그렇게 소비하다니 아깝다.
일본의 온바시라 축제(Onbashira Festival, Japan)
축제명은 성서러운 기둥이라고 설명 할수있을 듯 하다. 약 1,200년 동안 6년 주기로 지속되어왔는데, 한번도 중단이라는 말이 거론된적이없다. 언덕 꼭대기서 모두들 나무 기둥위에 묶여서 기둥과 함께 언덕을 내려오는데, 어느 정도 속도가 붙으면 나무 기둥의 무게와 속도 때문에 사람이 할수있는건 아무것도 없다. 매우 위험해 보이는데, 미리 축제일전에 상당 기간동안 연습을 한다고한다.
Redneck Games, USA
레드넥은 남부의 거드럼 피우는 농장주를 북부인이 비꼬아 부르는 말로, 양키라는 말(남부인이 북부인을 일컷는 말)의 반대 개념이다. 레드넥 게임은 남부 조지아주 듀블린에서 매년 개최된다. 이 축제는 오래된 축제가 아니라 1996년에 올림픽 유치를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시작하였다. 사진과 같은 웅덩이에 뛰어들기, 씨밷기, 쓰레기통에 다이빙하기, 자동차 휠캡 멀리던지기, 종이 뭉치로 곤충 잡기, 겨드랑이 움직여서 연주하기, 머리카락 길게하기 대회등이 마치 올림픽 처럼 열린다.
이탈리아의 오렌지 전투(The Battle of the Oranges, Ivrea, Italy)
매년 2월 마지막날에 이탈리아의 작은 마을에서는 오렌지 전쟁이 벌어진다. 수천명의 사람들이 이 축제를 참가하기위해 먼곳에서 온다. 참가자들은 두팀으로 구분되어 왕족 팀은 마차(차량)에 탑승하고, 다른 사람들은 평민으로 땅에 선다. 전통 복장을 하고, 오렌지로 무장한채 귀족을 향해 오랜지 공격을 퍼 붓는 것이다.
핀랜드의 마누라 옮기기(Wife Carrying Competition, Finland)
간단하게 남편이 마누라를 등에 업고 장애물을 달리는 경기이다. 종목에는 몇가지 자세가 있다. 돼지업듯이 달리기, 소방관이 구조할때 업는 자세, 거꾸로 매달려가는 자세 등이있다.
부인이어야하며 반드시 17세 이상, 49킬로그램 이상이어야한다.